본문 바로가기

상담&강의

사회복지사 드라마 동아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주위에 연극과 드라마 동아리에 관심은 있는 사회복지사가 계시다면, 이 소식을 알려주시고 저에게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락처는 idchi@idchi.or.kr 입니다.

 

- 사회복지사 드라마 동아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

 

저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이고 이드치(이야기&드라마치료) 연구소를 운영하는 지경주입니다. 

 

올해로 드라마치료 활동을 경험한지 28년 되었고, 현재 국립정신건강센터와 강서필병원에서 심리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드라마 동아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사회복지사 드라마 동아리는 연극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사회복지사의 소진을 감소시키고 예방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정신건강 유지와 프라이버시 보장을 기본으로 하면서,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감소’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동아리 참여조건은 1) 해당 지역 사회복지사협회에 회비를 납부하시고, 2) 한달에 두번 모임에 잘 참석하시고, 3) 구경만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연극적인 방법을 경험하고 싶은 사회복지사가 최소 10명이고, 모임장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면, 동아리를 추진해보고 싶습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고, 서울에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드라마 동아리를 만들고 싶은 저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 여러분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심리극, 사회극, 역할극, 연극 등 관련 경험이 있는 사회복지사 선생님이 함께 해주신다면, 저는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영광입니다.

 

모집기간은 2월 28일까지이고, 모집인원이 적으면 이드치연구소 행사에 초대하는 것으로 대신하고, 내년에 또 한번 사회복지사 드라마 동아리를 추진해보겠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신저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