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드치연구소

2015년 7월 이드치연구소 공지

<연구소 공지>

 

1. 이드치연구소 구성원에 대한 안내

 

이드치연구소는 1인 연구소로서,

연구원 겸 소장(지경주), 비상주연구원(김기양/문인규/김태현/이영훈/권명숙/맹훈영), 보조강사(연구소 활동시 보조진행을 도와주시는 분), 트레이너(팟캐스트 멘탈헬스클럽 출연자), 일일연구원(다솜가족을 포함한 월 1회 이드치연구소 일일연구원 모임에 참석하시는 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레이너, 일일연구원으로 참석하시는 분 중에서 보조강사로 계속 함께 하시면 비상주연구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비상주연구원이 되시면 이드치연구소 전용 이메일과 아이디를 제공해드리고, 비상주 연구원 모임(월 1~3회)에 참석하실 수 있고, 이드치연구소장의 외부활동에 동참하시거나, 프로그램 진행을 연계해드리는 등, 연구소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함께 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이러한 기회는 비상주연구원의 자립 기회로 확장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 비상주연구원을 위한 연구모임 안내

 

7월부터 비상주연구원을 위한 '연구모임'을 월 3회 진행하려고 합니다.

 

연구모임 일정은 16일 저녁 7시 강서필병원 낮병원(서울 강서구),
25일 오후 2시 신당종합사회복지관(서울 중구),
30일 저녁 7시 JJS미술교습소(서울 은평구)로 정했습니다.

 

연구모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험에 대한 공유와 반영
2) 지식에 대한 공유와 반영
3) 잡담

 

이드치연구소는 한사람에 의해 주도되는 수퍼비전 대신, 서로의 생각을 반영(reflection)하는 시간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잡담도 연구모임의 좋은 소재가 될 수 있다 생각하고, 누구나 연구모임의 진행자가 될 수 있습니다.

 

연구모임에서 나왔던 내용은 이드치연구소 홈페이지에 요약문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비상주연구원 여러분 잘 부탁드립니다.

 

http://idch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