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 그리고 공부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강의

 

 

 

 

 

 

 

이번 학기에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강사가 되었다.

몇년전 내가 만약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강사가 되면 무엇을 함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는데,

드디어 때가 온 것이었고 나는 망설임 없이 역할극을 주제로 강의했다.

 

그동안의 경험을 최대한 많이 나누고 싶었고

수강하시는 분들의 욕구를 어느정도 충족시켜드릴 수 있을지 계속 고민해보았다.

그래서 가장 최근에 서울대 학생생활연구소에서 학생상담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용을 토대로,

사회복지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선별해 원고를 만들었다.

 

2014년 10월 1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선임사회복지사 대상의 강의를 실시했다.

주어진 내용을 최대한 잘 설명해드리고 싶었고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게 해드리고 싶었는데,

그러다 보니 뒷 부분에 대한 설명과 실습이 미흡했다는 생각이 들어 아쉬웠다...

 

내 설명을 잘 경청해주시고 실습에 임해주신 모든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 감사했다.

 

언젠가 연극적인 방법이 사회복지사들의 대표적인 실천방법 중 하나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원하며, 11월 26일에 있을 신입사회복지사 보수교육도 화이팅!!

그리고 이번 기회로 페이스북 친구가 되어주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

 

(사진을 제공해주신 감사한 분들 : 함형호선생님, 장문주선생님, 오은지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