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 그리고 공부

reinvetion : 재발명

 

 

 

 

[reinvetion : 재발명]

 

 

'창의성의 본질은 재발명(reinvention)'이라는 말을 접한 덕분에,

재발명의 의미가 '무심코 지나간 것을 새롭게 해석해서 새로운 의미나 가치를 부여하는 것'임을 알았다.

그리고 나의 삶에 많은 영향을 주는 '반면교사'가 창의성과 연결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군가의 인상적인 모습을 통해 '나는 저렇게 하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반영하는 과정은, 나의 정체성을 보다 뚜렷하게 해주고 차별적인 산물이 나오는데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생각의 전환과 독특한 생각의 기회를 가져다주는 반면교사의 대상이 늘 존재함에 감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