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일본여행 경로

2010년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오사카, 고베, 교토에 다녀옴.

<전체경로>
3박 4일 동안 오사카를 중심으로 고베와 교토를 둘러볼 수 있었다.
모두 다시 가보고 싶은 곳들이었고 '좀 더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한편으로는 한정된 기간 내에 최대한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게 하려는 가이드의 고민이 엿보였던 코스였다...
(이현철선생님 감사합니다!  ^^)

<숙소근처>
내가 머물렀던 숙소는 에비스초역과 츠텐카쿠 근처에 있는 투어팰리스이고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이다.
바로 맞은편에 텐노지 동물원이 있다보니 아침마다 동물들의 울음소리가 들려서 인상적이었다...

<첫째날 경로>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숙소에 가서 짐을 풀고 고베에 다녀옴.
첫번째는 고베 산노미야역에서 카자미도리관까지 갔다 오는 코스였고,
두번째는 고베역에서 모자이크와 커넬가든을 둘러보고 숙소로 돌아오는 코스였다.

<둘째날 경로>
오사카성, 주택박물관, 오사카 산타마리아호 승선, 신시바시 쇼핑가, 우메다스카이빌딩에 다녀옴.
시간도 많이 소요되었고, 가장 복잡했던 코스였다.
하지만 돌아다닌 곳 모두 다 의미있었고, 다시 와보고 싶었고, 시간여유가 있다면 더 둘러보고 싶은 코스였다.

<셋째날 경로>
교토에 다녀옴.
첫번째는 후시미 이나리 신사를 둘러보는 코스였고,
두번째는 교토역에서 버스를 타고 은각사와 청수사를 둘러보는 코스였다.
드디어 말로만 들어온 모스버거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특히 기뻤다.

<넷째날>
마지막 날은 둘째날 방문했던 신시바시 쇼핑가를 한번 더 둘러보았고,
도큐핸즈에 들러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구경하고 왔다.